철저한익명

반응형

이거 어쩌면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당연한 사실인데, 대부분 모르고 있더라.

(영어 학원이나 과외 선생들은 알면서도 절대 얘기안함. 왜냐고? 굶어죽을 수는 없잖아?)

 

국내파가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영어문장을 통암기 하는 것이다.

 

너 밥은 먹고 다니냐? 같은 단순한 일상 회화도 안되는 벙어리 토익 900인 내가 할 소리는 아니지만 이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자 유일한 방법이다. 

 

서점에 있는 각종 책들 있잖아.

몇 일 만에 끝내는 영어회화, 특허 받은 신기술 영어회화법...눈길도 주지 말고(그냥 쓰레기 책임), 일단 맨투맨 영어문법(연식 나오네) 2~3회독 해서 기본적인 영문법을 숙지한 다음 그 다음부터는 영어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 TED 등 대본 만들어서 그냥 통채로 암기 하면 됨. 

 

문법 공부하는건 나쁜거 아니냐고 하는 순진한 분들 계시는데, 기본적인 문법도 모르고 영어문장을 암기할 수 있다고 생각하심?? 물론 아버지, 어머니가 영어로만 대화하고 엘리베이터에 탄 옆집 아줌마도 영어로 안부 물어보는 환경에 산다면 문법 없이 가능하긴 함(한국에서 이런 환경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만)

 

아마 대부분 사람들은 이럴꺼야.

 

영어학원까지 1시간 지하철 타고 감(스맛폰으로 유튜브 보면서) → 학원 가서 1시간 수업 듣는데 정작 내가 말할 수 있는 시간은 5~10분 → 오늘 학원에서 1시간이나 공부했으니 뿌듯한 마음에 또 유튜브 보면서 집에 귀가 후 TV 시청

 

이 경우 3시간을 날렸으나 정작 영어문장을 말한 시간은 10분 내외이다. 이럴 방에야 집에서 1시간 동안 1분짜리 CNN 영어뉴스 대본을 통째로 암기한다면(1시간 동안 충분히 가능) 밤에 자면서도 영어로 꿈꾸게 됨.

 

아래는 CNN 뉴스 대본, MP3 다 제공함(당연히 해석본까지)...공짜로 이렇게 막 줘도 되는지 의아할 정도인데, 통암기하기 딱 부담없는 1분 내외 분량임. 옛날에는 모르겠지만 요즘은 돈 없어서 공부 못한다고 하는 건 아주 구차한 변명임

 

https://cnn.ybmnet.co.kr/list/class

 

CNN - YBMNET

평일 매일 업로드되는 5가지 주제(비즈니스, 연예, 스포츠, 세계, 미국)의 CNN뉴스 영상과 기사에서 현지 아나운서의 정확한 발음과 완성도 높은 문장을 통해 영어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를 학��

cnn.ybmnet.co.kr

 

 

 

2만개 단어암기 이런 것 좀 하지마시라고요. 문장을 암기하지 않으면 아무짝에도 쓸모 없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