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익명

반응형

 

 

그랜저에 ‘국민차’ 자리 넘긴 쏘나타… 제네시스에도 밀려

중산층 여윳돈 늘고 개소세 인하되며 車 ‘상향구매’ 지난 10년 동안 국내 세단 단일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링카’ 쏘나타의 판매가 급감하면서 현대자동차가 재고를 줄이기

news.naver.com

 

24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쏘나타 판매량은 6만7440대로, 전년 대비 32.6% 감소했다. 같은 기간 그랜저 판매는 10만대에서 14만5463대로 40% 증가했다. 줄어든 쏘나타 수요를 그랜저가 빨아들인 셈이다. 지난해 제네시스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특히 G80이 5만6150대 판매된 데 힘입어 지난해 처음 제네시스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

이런 추세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1~2월 쏘나타 판매는 7798대에 그쳤지만, 그랜저 판매는 1만6644대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G80 판매량은 8364대였다.

 

 

저 기사 댓글 보면 이번 소나타가 디자인이 엉망이라 안팔렸다는 말이 많은데, 그 영향도 일부 있지만 본질은 저 기사 내용이 맞다고 봄.

 

 

1. 대한민국은 단군 이래 가장 부유한 잘 먹고 잘 사는 국가가 되었다. 인구 5천만명 이상 국가 중 1인당 국민소득 3만불 이상인 나라라는 7개국에 불과한데, 그 중에 우리나라가 들어간다. 선진국 판단 기준이 주로 국민소득, 평균수명, 교육수준인데 우리나라는 다 선진국에 해당됨.

 

우크라아니 고용연합회에서 말합니다. 우리도 열심히 하면 대한민국처럼 될 수 있다고.

 

 우리가 무슨 선진국이야? 개발도상국이지 하는 이상한 소리 하는 분들 계시는데, 그건 내가 돈이 없어서 그런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해보심이...

 

Han River의 기적 클래스 보소!

 

2. 진짜 소나 개나 모두 그랜저 삼. 주변 보면 4천만원짜리 차는 이제 고급차 소리도 못 들음. 솔직히 내가 그랜저 산 이유도 딱 한가지임. 그래도 내가 연봉이 1억인데 맞선 나가서 돈 없는 사람으로 오해 받기 싫어서임. 정주영은 티코 타고 다녀도 존경 받지만 그건 정주영이기 때문에 가능함. 솔직히 내가 이미 결혼했다면 중형차 계속 끌고다니면서 4천만원을 펄어비스 주식에 더 때려넣었을듯....하여간 결혼 제때 못하면 손해가 한두가지가 아님. 개슬픔

 

 

3. 우리나라 헬조선이라구욧. 주변 보면 다들 얼마나 먹고 살기 힘든지 아냐구요?

   아니요, 죄송합니다만, 너님과 너님 친구분들만 힘듭니다. 다들 너무 잘 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4. 핀란드, 스웨덴 같은 복지국가 멋져요. 한국은 아직 멀었어요. 북유럽이 바로 우리가 가야 할 일이라구욧.

  

   거기 국민이셨으면 그랜저 같은 큰 차 못 끌고 다니실텐데 ㅋㅋ 많이 벌면 뭐합니까? 세금을 절반 뚝딱~ 월세로 절반 뚝딱. 덩치가 산만해서 도끼로 주변국가들 도륙내던 바이킹의 후손들이 왜 다들 저렇게 작은 차를 몰고 다닐까요? 남들하고 비교하지 않는 noble한 문화 때문에? 웃기고 있어 ㅋㅋㅋㅋㅋ

 

 

난 북유럽에서 안태어나길 다행이다. 월 2백만원 가까이 뜯기는것도 열불나는데 월급의 절반을? 내가 밤12시까지 일해서 뼈빠지게 번 돈을 남들 복지로 쓰고 싶은 생각 별로 없음. 저 영상에 나오지만 울 나라는 소득 적으면 아예 세금을 안내지만 스웨덴은 월 190만원만 벌어도 30%나 떼간다는 무서운 사실....그래서 100만원짜리 갤럭시폰 상상도 못한다고. 세금으로 다 강탈당하니 남들과 비교할 돈도 없고 그러니 남들과 비교를 안하는거지 ㅋㅋㅋ 주변국가 잔인하게 약탈하던 바이킹 후손들인데 뭐 그리 정신세계가 고상하다고 ㅋㅋㅋㅋ

 

북유럽 환상 깨기 한편더. 사실 나도 이 글 포스팅하면서 제대로 봤는데, 북유럽보다 헬조선이 더 나은것 같다 ㅋㅋㅋ

 

 

5. 그랜저 타보니 열라 좋다. 돈 있으면 사셔. 2대 사셔.

 

구독자 580만명의 슈퍼카 블론디 채널에 등장한 그랜져, 제목은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하이테크 자동차. 외국인들의 아제라 리뷰보면 럭셔리라는 말일 수십번씩 한다. 이런 럭셔리차를 도로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대한민국 ㅋㅋ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