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익명

반응형

사실 인터넷에서 누군가 쓴 글을 보고 알게 된 영어 잘하는 방법인데, 내가 봐도 이게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됨.

 

그 사람이 한 주장이 2~3분 정도 낭독할 스크립트를 구해서 1시간동안 수십회 반복하여 크게 말하는 방식을 계속 유지한다면 영어를 못할래야 못할 수가 없다고 한다(본인도 이렇게 공부해서 외국인과 대화하는 대 전혀 문제를 못느낀다고). 물론 의지력이 항상 앵꼬 나 있는 난 못했음. 자기는 못하면서 남들한테 추천 잘하는 난 진정한 중년 꼰대.

 

YBMNET 이라는 사이트인데, 약 1분 내외의 CNN 뉴스를 대본(해석, 단어 설명 포함)과 MP3로 올려 놓음.

 

 

 

CNN - YBMNET

평일 매일 업로드되는 5가지 주제(비즈니스, 연예, 스포츠, 세계, 미국)의 CNN뉴스 영상과 기사에서 현지 아나운서의 정확한 발음과 완성도 높은 문장을 통해 영어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를 학

cnn.ybmnet.co.kr

 

이게 참 좋은 게 부담없는 분량이라는 거다. 내가 영어공부 좀 한다고 끄적거려보니 대분이 몇 페이지 넘어가면 엄두가 안나게 되어 있음.

 

 

차라리 이렇게 짤막한 영어 대본을 오늘 하루 박살낸다는 심정으로 공부 하는 것이 심리적 허들을 넘는데 도움이 되며, 사실상 1분 정도 읽을 수 있는 대본을 10번 정도 읽을 수 있는 의지력을 가진 사람도 어차피 극소수임 ㅋㅋㅋ

 

영어 공부도 하루에 한 페이지만 죽도록 패는겨.

 

 

영어공부에 대한 내 생각 몇 가지

 

* 지겨운 문법 공부는 필요 없는거죠? 그런거죠? 문법 개싫음..

 

 - 맨투맨 정도 기본 문법은 알아야 영어문장 통암기가 쉽게 됨. 문장을 이루는 기본적인 규칙인데 당연함. 112233이라는 숫자나열이 148756보다 암기하기 쉬운 이유는 규칙성임. 그리고 어차피 맨투맨 기본문법 2회독 할 의지력이나 독기도 없으면 어차피 안되실거 같...아 아닙니다.

 

 

* 영어뉴스는 엄청 어려운 콘텐츠 아닌가요? 저는 미드 프렌즈로 공부할래요.

 

 - 영어뉴스처럼 전문적인 콘텐츠는 멀리하고 미드부터 공부하라는 이상한 선동꾼들 있던데, 영어뉴스처럼 이해하기 쉽고 접근하기 쉬운 것도 없음. 미드로 공부해세요? 그게 듣기나? ㅠㅠ 하나도 안듣김. 미드로 공부하는게 좋긴 한데 넘 어렵다는게 문제임. 미드 80% 이상 이해하면 영어 엄청나게 대단하게 잘 하는거임.

 

 

* 제 선배가 말하길 사회 나가면 영어 필요 없다는데요? 사무실에서 영어 쓸 일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현실인데도 영어점수로 지원자 평가하는 회사들 나빠욧.

 

  - 그건 니 선배가 수준 낮은 회사 다녀서 그렇습니다요. 영어 못하면 개망신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요. 저도 10년전에 팀장한테 "야 너 토익 900점 넘는다매? 그런데 왜 방금 온 외국인 앞에서 말한마디 못해?"라고 꾸사리 먹었고, 같이 일하는 타 기관 직원한테 자료 좀 달리니까 영어로 된 자료를 던져서 차마 한글로 번역된건 없냐고 물어보지도 못하고 애먹었다는 건 안비밀. 그리고 업무 미팅 갔더니 갑자기 외국인을 데려온 한국인이 "통역은 다 안해드려도 되죠?"라고 해서 시껍했네 ㅋㅋㅋ내가 다니는 회사가 전혀 영어쓸거 같지 않은 회사인데도 영어 못해서 개망신 당한 일 생각하면...아오...

 

 

 

그리고, 저기서 MP3 다운 받으면 앞 부분에 "와이비엠 씨엔엔 뉴스"라는 아재 코멘트가 나오는데 파일마다 앞 부분에 몇 초 잡아먹음. 바쁜 우리는 이런거 듣고 있을 시간 없기 때문에 아래 MP3 Direct Cut 이라는 공짜 프로그램으로 다 짤라줍시다. 한번 방법 익히면 매우 쉬움. 그리고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하게 사용할 일이 많으니 꼭 설치 강추!

 

난 유튜브의 수면음악 이런것도 MP3로 만들어서 필요한 만큼 자르고, 좋은 음악 있으면 그것도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벨소리로도 만들고 그럼 ㅋㅋ

 

 

 

MP3 Direct Cut 다운로드 및 사용법

다양한 PC, 모바일 프로그램으로 인해 이제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공부하지 않아도 쉽게 여러가지 일이 가능해졌습니다. 음악이나 음원을 편집하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 SNS 업로드용이나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