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익명

반응형

드디어 펄어비스가 12월 11일 신작 ‘붉은사막’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을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를 통해 최초 공개함. 참고로 TGA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으로 올해의 게임상(GOTY, Game of The Year)을 발표하는 가장 권위 있는 어워드 중 하나라고 함.

 

조마조마한 가슴을 붙들고 점심먹자 마자 사무실 복도에서 몰래 유튜브로 검색하니 뜨더라고.

 

게임이라는게 실제 플레이 해보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일단 실제 플레이 영상은 대단하네. 더 놀라운건 게임엔진이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한 것이라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그래픽 후덜덜....

 

이로서 국내 게임개발사 중에는 압도적인 개발력을 지녔다는 건 검증되었고(뭐 이건 예전부터 다 알던 사실), 검은사막 부터 수준 낮은 타 국내 게임사와는 달리 이미 북미와 유럽 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았고 본 게임도 보면 알겠지만 대놓고 코쟁이들을 타겟으로 노린 게임임. 국뽕 차오르네.

 

 

코쟁이들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중. 그야말로 이미 탈 아시안급.

 

 

이제 계속 모아갈 일만 남았다.

 

저같은 쩌리 말 믿고 펄어비스 주식 사실 분도 없으시겠지만, 책임 안집니다. 저는 쫄보라 펀드매니저 못지 않은 분산투자하고 있고 최소 3~5년 뒤에 매도 예정이니 괜히 또 몰빵 투자하다가 울지 마시기 바랍니다.

 

 

2년 넘게 3~4주씩 계속 쪼금씩 모아왔음. 현재 시총 3조인데 15조 될때까지는 절대 안팔 생각임. 그게 5년 뒤던 10년 뒤던...엔씨소프트가 현재 19조라는거 생각하고 맘 편하게 불타기 하며 기다릴 예정.

 

 

 

youtu.be/tYQRBqqpV3M

이 정도면 북미 메이저 게임사들 작품보다 못할게 없는거 같음.

 

 

진보, 정의, 평등 외치는 분들은 작년에 여전히 이러고 계셨습니다요. 잘 나가는 기업들 발목 안잡으면 너님들이 아니니까요. 계속 그러시기 바랍니다.

 

디버그라는 말은 어디서 주워들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욱겨

 

youtu.be/kPQMnVQd6aU

정의당 IT 노동상담센터 '디버그'를 기업해주세용~

 

저 영상의 리플들이 아름답네요.

 

 

 

 

 

참 열심히들 산다 열심히들 살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