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익명

반응형

대부분은 사람들은 맨날 스맛폰이나 보다가 소중한 시간을 뭉태기로 날리고 있고, 스티브잡스 같은 기업가들은 우매한 대중들을 이용해서 떼돈을 벌어왔다. 혁신 같은 소리하고 앉았네. 다 돈벌려고 하는 짓이지 ㅋㅋㅋㅋ

 

가만 생각해보면 나의 가장 큰 문제점은 뮝기적거림이다.

 

혼자 집에서 밥을 먹었다면 바로 일어나서 그 다음 일을 하면된다. 그런데 넋놓고 TV나 유튜브를 보고 앉았거나 괜히 한번 방바닥에 드러눕는다. 인터넷으로 생수 주문을 한다면 그냥 생수 주문만 하고 나오면 되는데, 괜히 다른 거 클릭했다가 몇 십분을 날리기 일쑤다.

 

이게 한달, 1년, 5년이 지나면 그 시간의 합이 얼마나 될까?

 

사실 시간 관리만 잘 해도 외국어 하나를 준 네이티브 수준으로 했었을 수도 있고, 지나가는 사람이 흠칫하며 쳐다볼 정도로 우락부락한 근육을 가졌을 수도 있었다. 그랬다면 내 인생은 그야말로 드라마틱하게 변했을 것이다.

막말로 이 야심한 시간에 이런 글도 올리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겠지.

 

항상 지나고 보면 내 자신을 망친건 결국 나였음을 알수 있다. 결코 다른 사람이 아니다. 내가 내 인생을 망친거지 타인은 죄가 없다.

 

항상 시간이 없는게 아니라 시간을 버린거지. 시간이 없긴 뭐가 없어? 어떻게 보면 흘러 넘치는게 시간이다.

"야~ 니미....밥 먹고 TV좀 볼 수도 있는거고, 밥 먹고 잠깐 누울 수도 있는거지, 인생을 그렇게 빡빡하게 살아서야"라고 하겠지만, 시간관리를 잘 하는 사람은 TV를 보는 것도, 잠깐 눕는 것도 다 계획에 의해서 움직인다.

 

"오~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이거지....

 

 

https://www.youtube.com/watch?v=4GqNjOZCTKg

이번 동영상은 진짜 강추! 젊은 사람이라면 꼭 봤으면 함. 이미 반평생 시간허비한 나 같은 인간은 안습 ㅠㅠ

 

위 동영상의 압권인 부분은 00:18, 01:50 시작하는 부분이다.

 

"하루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니?" 그리고 학생들보고 손을 들게 하는 거죠. "여기에서 하루에 10시간 낭비하는 사람?"이라고 물어보면 학생들의 10%가 손을 듭니다. 이게 흥미로운 이유는 제가 무엇이 '낭비'인지 정의하지 않았다는 거에요. 
그럼 저는 "그래! 놀랍지? 그러니까 제발 삶을 낭비하지 좀 말라고", 그런데 사람들은 왜 이런 메시지에 반감을 가질까요? 그건 마치 어느날 정신을 차려보니 여러분이 인생의 절반을 낭비하고 있었다는 걸 깨닫고 싶은 사람이 누가 있겠어요? 신기한게 뭔지 아세요? 사람들은 그런 식으로 시간을 낭비할 때 실제로 그러고 있는 자기자신을 싫어한다는 거예요.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도 원래 하고자 계획했던 일을 하셨으면 한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뒤적거리지 마시고요.

 

인터넷의 가장 큰 폐해가 메뉴에 메뉴, 링크에 링크를 타다보면 그냥 시간낭비의 트랩에 빠져서 나올 수가 없다는 것. 이 글을 보는게 분명 이득일거야 하는 자기위안을 하지만, 가만 생각해보면 100개 중에 99개는 안보는게 나은 자료였음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음주와 늦잠, 의미없는 스맛폰질로 하루를 허비한 이후, 이런 해지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가슴이 답답해지는게 정상...특히 일요일이라면 말이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